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원인증상
- 하루건강정보
- 2017. 8. 28.
평상시엔 괜찮다가도 갑자기 머리가 찌릿찌릿 하거나 지끈지끈 아픈것이 잦아진다면 어디 아픈것 아니냐고 의심을 할 수 있습니다. 무언가를 먹다가, 운동을 하다가, TV를 오랫동안 보다가 머리가 아픈 경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경우 당연히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이럴 경우 우리몸에 적색신호가 올 수도 있다는 것에 대비를 하셔야합니다. 머리가 아픈 원인에 대해 먼저 파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젊은사람들에게도 머리가 깨질듯 아픈 증상이 빠르게 올 수가 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잘못된 습관이나 자세로 인해 두통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밤에 잠이 안오고 스마트폰 중독으로 계속 무언가를 보는 습관때문에 수면부족과 편두통, 스트레스, 불면증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을 겪어보기 전까지는 원인도 모른채 갑자기 찾아온 두통이라고 생각될 수 있습니다. 머리가 깨질것처럼 아프면 일상생활에도 무리가 있을 정도로 괴롭고 아무것도 못하고 머리만 잡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타이레놀 같은 약을 먹어도 소용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사람들마다 원인은 다르기 때문에 당장 어떻게 해야 머리가 아프지않고 낫는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머리가 아픈 이유는 밤에 잠을 늦게 자거나, 무리한 활동을 한다든지, 쓰고, 단맛의 음식을 많이 먹었을 때, 피를 더럽게 하는 음식을 많이 먹었을때 머리가 아플 수 있습니다. 식습관이나 행동만 고쳐도 머리가 아픈 증상은 금방 나아질텐데 지금 당장 아픈것이 문제죠.
갑자기 심한두통이 나타날때나 두통이 점점 심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경련, 의식 혼탁, 머리가 다친 후 두통 증상, 두통과 함께 눈이나 귀의 통증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에 가보셔야합니다.
2차적인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주 있는 두통이라 할지라도 병원에서 원인을 파악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머리가 그냥 아픈것도 아니고 깨질듯 아프다면 평상시의 식습관과 행동습관에도 신경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