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피시방 가맹점 확인
- 게임정보
- 2017. 8. 2.
한국에서 드디어 7월 30일부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출시되어 즐길 수 있습니다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유료이기 때문에 피시방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 피시방이나 간다고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할 수 있는것은 아니니 가맹점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피시방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때문에 전화문의가 쇄도할것 같은데요 유료이기 때문에 블리자드 가맹점에서 블리자드 앱을 켜고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일단 PC방 오픈일이 7월 30일이었고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한국 정시 출시일은 8월 15일입니다. 스타크래프트를 집에서 즐기기 위해서는 디지털판 16,500원, 컴플리트 팩은 29,800원으로 예약 구매가 가능합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1.18은 기존의 스타크래프트를 완전히 업그레이드 했으며 유닛, 건물, 환경을 리마스터하고 음향을 보완했으며 해상도 조차 늘어났다고 합니다. 블리자드 친구 및 상대 찾기, 클래식 스타크래프트 게임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최근 이슈가 되었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에서 임요환, 홍진호, 국기봉, 이윤열, 박정석, 기욤 패트리, 김택용 등이 참여하여 각종 SNS에서도 유저들의 가슴에 불을 지폈습니다. 포털 사이트 누적 시청자수는 120만명 이상으로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아직 정식발매가 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인기와 점유율은 급등하고 있습니다. 만약 스타크래프트가 정식발매 된다면 리그 오브 레전드를 위협할만한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이슈되는 게임들은 피시방에서 손을 빨리 쓰지 않으면 손님들이 스타크래프트 가맹점으로 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가맹서비스를 할 수 밖에 없지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경우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pc방 업주들이 반발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가 정식 출시가 되더라도 기존 스타크래프트는 패키지 구입으로 PC방에서 할 수 있었지만 리마스터는 한 PC당 1개씩 다운 설치를 해야되기 때문에 비용이 만만치 않게 들어가는 부분때문에 아무래도 제한적일 것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가맹점은 정식 출시가 된 8월 15일 이후로 다시 한번 확인해야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