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비스커스 효능 및 먹는법
- 카테고리 없음
- 2017. 7. 5.
비타민C가 풍부하여 천연 비타민이라고 불리는 히비스커스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이름이 생소하여 다들 모르시는분들이 많습니다. 히비스커스는 아름다운 여신을 닮은 꽃으로 무궁화과에 속한 식물입니다. 아름다운 신 '히비스'와 닮다의 '이스코'가 합쳐져 탄생한 이름이라고 합니다.
클레오파트라가 사랑했던 꽃으로 목욕도 하고 차로도 마셨다고 합니다. 무궁화 꽃은 순하고 독성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에 안심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 건강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몸매 관리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하여 방송을 통해 많이 알려졌어요. 뛰어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는 히비스커스 효능과 먹는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첫번째로, 히비스커스는 탄수화물 대사를 낮춰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체중 감량의 효과에 좋으며 이뇨작용이 뛰어나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도와줘 하이드록시구연산의 지방합성 흡수 억제 성분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처럼 밥과 빵 탄수화물이 주식인 사람들에겐 더더욱 필요하겠죠?
두번째론, 피부 미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요. 비타민C, 비타민A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며 탄력에도 도움을 준다합니다. 소염작용, 항박테리아 작용으로 여드름, 흉터 ,화상, 아토피 에도 많은 도움이 되요. 어린이부터 노인들에게까지도 너무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아스코르빈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강화 효능이 있습니다.
세번째, 혈관질환 예방 및 고혈압 예방에 좋습니다. 히비스커스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당뇨병 환자들의 혈중 지질 농도를 개선하며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칼륨성분이 풍부하여 체내 쌓인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고 혈관을 넓혀서 혈액 순화을 원활하게 해주는 성분이 풍부하여 혈압을 낮춰주어 고혈압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좋은 히비스커스를 먹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보통 말린 꽃은 차로 우려내거나 하루 형태로 즐겨 먹는데요. 건조잎이나 약재는 우리기 전에 새차를 한번 해주시고 첫 잔은 걸러내고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
따뜻하게 마실 경우 히비스커스를 우려마실 물의 양에 맞춰 흐르는 물에 간편하게 씻어주신 뒤 90도의 뜨거운 물을 티포트에 400mL 부은후 씻어 놓은 히비스커스를 5~6개 넣으시고 2~3분 동안 우린후 마셔주시면 됩니다.
아이스티로 마실 경우 따뜻하게 마실 경우와 똑같이 해주신뒤 200mL의 시원한 물을 뭇고 얼음을 동동 띄어 마시면 됩니다. 비타민C와 사과만 구연산이 풍부하여 시큼한 맛이 나는데요. 여기에 꿀 또는 설탕을 넣으시면 새콤달콤한 맛으로 아주 맛있게 즐기실수있습니다.
히비스커스를 분말로 드실분들은 1일에 2~3g씩 물, 요거트 , 음료등에 희석하여 꿀을 넣어 드시면 됩니다. 홍초에 분말가루 타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요즘같은 더운 날씨에 맛있게 수박 슬러시로 해서 먹는 방법도 있는데요. 수박 1/4통을 한입 크기로 잘라서 얼립니다. 그후 얼린 수박 6조각에 히비스커스 1 작은술을 넣습니다. 그후 믹서기로 곱게 갈아주면 완성입니다. 간단하고 손쉽게 어른아이 할 것 없이 즐길수 있는 여름 별미 간식이 완성 됩니다.
참고로 신맛이 강해 위가 약하신 분들은 많이 드실 경우 불편함을 느낄수 있으니 주의 하시고 조금씩 양을 늘려가며 식후에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히비스커스는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이 차가우신분들은 드시기전에 조심하시고 따뜻한 성질의 생강과 함께 드시면 좋은 조화를 이룬다고하니 참고해주세요. 하루 권장량은 꽃잎 10장 내외 분말 5g 내외 이니 권장량을 지켜 부작용을 줄이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