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즈스위퍼 부작용 비염 코세척기 이상민
- 하루건강정보
- 2017. 8. 6.
알레르기 비염이 자주 발병하는 계절을 꼽으라면 대개 봄을 떠올리지만, 사실 알레르기 질환은 이맘때 특히 심합니다. 명아주·쑥·비름 등 잡초의 꽃가루가 8월에서 10월 사이에 가장 많이 날리는 데다 찬바람까지 불어 콧물, 재채기, 코막힘 등 비염 증상이 반복해서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계절을 가리지 않고 찾아오는 불청객, 극심한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한 호흡기 질환을 호소하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럴때 '노즈스위퍼' 코 세척기를 사용하면 효과적이란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코세척은 주로 만성비염 및 만성부비동염 환자들이 수술 전,후에 많이 시행하는 보조적 치료법이지만 알레르기 비염 또는 목/코감기 초기 증상에 사용해도 좋은 제품입니다.
요즘 마리텔과 미우새를 통해 이상민씨가 코세척을 전파중이여서 사람들의 관심이 대단합니다. 노즈스위퍼는 면봉으로 세척 불가능한 코의 깊숙한 부분과 코 주위의 빈 공간까지 깨끗하게 씻어주는 코 전용 세척기입니다.
노즈스위퍼의 사용법은 무척이나 간단합니다. 코세척을 위해선 노즈스위퍼와 노즈스위퍼 분말을 함께 구매하시면 됩니다.
코세정 용기에 스위퍼 분말포장 1개를 넣고 용기 위쪽 점선까지 미지근한 물을 채웁니다. 그 후 세면대 앞에 서서 머리를 숙이고 입으로만 숨을 쉬며 "아~" 소리를 내면서 캡을 콧구멍에 밀착하고 병을 부드럽게 쭈욱 누르시면 다른 콧구멍으로 흘러 나오게 됩니다.
노즈스위퍼의 부작용에 대해 많이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큰 부작용은 없으나 사용 후 코를 너무 세게 풀면 통증 및 중이염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고 타인과 교대로 사용할 경우 감염 등의 원인이 될수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