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에 쥐나는 원인 쥐가자주나요

2018년 08월 02일 by 스마트info

    목차 (Content)
반응형

다리에 쥐나는 원인

그냥 걷다가도 다리에쥐가나요. 운동하다가, 수영하다가도 다리나 발가락에 쥐가 날때가 있는데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가 따로 있었습니다.


오늘은 그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여러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까치발을 들다가, 걷다가, 자다가, 발바닥, 발가락, 허벅지, 종아리에 쥐가 갑자기 나면 통증까지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심하게 쥐가 납니다.


다리에 쥐나는 원인


그냥 조금 통증이 있다가 없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 횟수가 잦아진다면 경련까지도 일어날수도 있습니다.


다리에 쥐나는 원인


다리에 쥐나는 원인으로 대표적인 것은 심한 운동입니다. 평소에 운동을 하지 않다가 갑자기 시작하는 경우 다리에 쥐가 날 수 있습니다.




과격한 근육 사용으로 인해 다리에 쥐나는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달리기, 축구, 수영 등 몸과 다리를 사용하는 운동에서는 반드시 준비운동을 하셔야합니다.


다리에 쥐나는 원인


발에 쥐가 났을때 푸는 방법은 앉은 자세로 다리를 쭉 뻗어 쥐가난 다리 발등을 쭉 뻗어 다리통증을 완화시켜 주어야 합니다.


다리에 쥐나는 원인


발바닥과 종아리에 가장 많이 쥐가 나는데 이럴때는 의자에 앉아서 무릎을 쭉 펴고  발 끝을 올렸다 내렸다 반복해주세요.


다리에 쥐나는 원인


발바닥 근육이 뭉쳤을 때는 발가락이 아래로 내려오면서 경련 및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때는 반대로 발가락 위로 치켜 세우면 되고, 엄지발가락이 가장 많으나 다른 발가락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리에 쥐나는 원인


다리통증이 잦고 쥐가 자주 난다면 원인을 찾고 갑자기 다리에 쥐가 났을 때 심각한 고통이 있다면 의학의 힘을 빌려서 꼭 치료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